All that Zagni
051207_기억해둘 링크 본문
맨 위의 두 글은 예인님이 작성한 황우석 논란에 관한 링크 모음집. 두 글 모두 강력 추천.
내 의문은 두가지 ① 취재 윤리는 그토록 문제 삼의면서 생명 윤리는 왜 문제 삼지 않는가? ② PD 수첩은 연구결과 조작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는데, 왜 다들 덮어두려고만 하는가?
조금 더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번호(842호) 시사저널의 「PD수첩은 왜 올인 택했나」기사를 더 읽어봐도 좋을 듯. 특히 조중동이 기사의 논조와 제목을 어떤 식으로 뽑았는 지를 잘 확인할 수 있다. 이런 식으로 나가봤자 우리 모두에게 좋을 것은 하나도 없다.
'진실을 추구하는데 이토록 많은 장애물이 있는 상황에서 어떤 윤리 위반 행위가 있었는지 우리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가?'라는 네이처의 지적은 타당하다.
2. 공정위가 내린 M$사의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에 대한 시정 조치에 관하여
대환영. 잘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'한국 소비자에는 영향 없다-', '집행기간 오래 걸려 MS에도 별 영향없다.'등으로 기사를 뽑는 몇몇 언론의 작태란-
3. 어이없는 소식들
이밖에 이부영 의원등과 민주노동당 노회찬 의원도 소환하겠다는 검찰. 진실을 밝히면 죄란거냐? 가장 우려했던, 폭로의 내용은 모른척하면서 '불법도청' 문제로만 몰고가려는 건가. MBC가 얻어맞는 틈을 타서 함께 때려버리려는 것 같아서 씁쓸.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