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ikbloger님의 글을 읽다가, 재미있는 블로그를 발견했습니다. 바로 하루에 하나씩, 종이 인형 도안이 올라오는 곳입니다. 이름은 「Toy-a-day」, 말 그대로 하루에 인형 하나-
종이공작 아티스트인 JOE가 실험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이 블로그는, 1년 365일 동안, 기본 도안에서 파생된 다양한 종이 인형 도안을, 하루에 하나씩 올려놓는 프로젝트 블로그입니다. 현재까진 기한 한정으로 도안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네요. :)
블로그 오른편에 보시면 다운로드 링크가 걸려있습니다. 현재까지 22개의 도안이 올라와 있는데,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. 스파이더맨, 아톰, 슈퍼마리오를 비롯해 스티브 잡스, 앤디 워홀까지! ... 앞으로 어떤 도안이 더 올라올지 모르지만, 아직 343일이 남았으니 343개의 도안이 더 올라오겠지요? :)
...개인적으론, 여기에 스타워즈-_-가 반드시 포함된다에 한표. 쿵푸판다..는 포함 안될라나요. 흠-
다운로드를 클릭하면, 위와 같은 '미디어 파이어'라는 파일 공유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. ... 여기서 저 아래나 위에 있는, 당첨을 축하한다는 배너 광고, 가급적이면 클릭하지 마시길 권해 드립니다.
자- 그럼 한 번 만들어 볼까요?
오늘 만들어볼 녀석은 이 녀석입니다. 잭 스켈링턴. 팀 버튼 감독의 '크리스마스 이브의 악몽'으로 많은 분들에게 낯익은, 바로 그 캐릭터입니다.
다운받은 PDF 파일에는 이런 도안이 담겨져 있습니다. 정말 간단하죠? :)
자- 이제 프린터로 출력을 해 볼까요?
출력된 종이를 자르면 이런 모양입니다. 몸통 하나, 팔 하나. .. 자르는 시간은 약 5분 걸렸습니다.
먼저 몸을 붙여서 모양을 만들어줍니다.
몸통을 만들었으면, 미리 잘라둔 몸통의 구멍으로 팔을 통과시켜 주세요.
그리고 머리를 닫아서 붙이면, 완성!! ... 여기까지 약 10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.
...그런데, 팔을 반대 방향으로 끼웠군요. ㅜ_ㅜ
잭군! 종이 인형으로 환생!!
그런데 환생하자마자 뭔가 좀 무섭다는... 얘들 나 축하해 주는 것 맞아?
작고 가벼워서, LCD 모니터에도 쉽게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. 밑이 뚫려 있기 때문에 간이 손가락 인형으로도 사용이 가능!
그렇지만 그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은, 환생하자마자 딱지를 맞는 운명이었다는 슬픈 이야기-
* 혹시 종이로 만드는 초간단 수첩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~
|